본문 바로가기
모바일/Game

Billionaire 소개 및 초반 공략, 팁

by 폭주자전차 2016. 1. 26.

오늘은 탭 노가다 모바일 게임인 Billionaire라는 게임에 대해서 간단한 팁, 공략, 분석을 해볼까 합니다.


구글 플레이에 올라와있는 각종 탭 노가다 돈벌기 게임과 큰 차이는 없고, 조금 단순한 편입니다.

화면 구성도 매우 단순합니다.

좌우로 화면을 넘겨서 사업체에서 발생하는 돈을 수금하고,

그 돈으로 또 새로운 사업체를 열고, 기존의 사업체를 업그레이드 해주면 됩니다.

특징이 있다면, THREAT라는 빨간 글씨로 된 퍼센테이지가 있어서

일정 퍼센트 위에서는 종종 잡혀가서 일정 시간 게임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아마 고수익의 불법적인 사업체(꼭 불법은 아니지만)가 많을수록 잘 잡혀간다는 설정인 것 같습니다.


복잡한 게임이 아니므로 간단한 팁 정도만 적을까 합니다.


1. 본인의 게임 스타일을 생각해보자.

본인이 자주 확인할 수 있으면 시간당 수익이 좋은 사업체를 여는 것이 좋겠고,

본인이 자주 확인하지 못한다면 초반에는 가격 대비 수익 MAX가 큰 사업체 위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차후 금액이 늘어나다 보면 THREAT 수치가 중요해져서, THREAT 비용 대비 수익 MAX가 큰 사업체 위주로 꾸려가게 됩니다.


2. 더 좋은 건물이 나오면 예전 건물은 과감하게 팔자.

게임을 하시다보면 어느 순간부터 THREAT 수치 관리가 필요한 것을 알게 됩니다.

이게 딱 100%가 아닌 50%가 넘어가도 재수없으면 잡혀가더라구요.

잡혀갈 경우에는 Facebook 친구나 Instagram 친구를 불러오거나,

아니면 캐쉬를 쓰거나,

그 것도 아니면 그냥 일정시간 감방에 있어야 합니다.(게임을 못 하게 됨)

그러다보니 어느 순간부터 THREAT 수치 관리를 위해 최신 건물을 지으면 그만큼 옛날 건물 일부를 팔아서 THREAT 수치를 관리해줘야 합니다.

어느 건물을 팔지는 1번의 내용을 참고하여 THREAT 비용 대비 수익 MAX가 작은 사업체를 먼저 파셔도 되고, THREAT 비용 대비 수익 속도가 작은 사업체를 먼저 파셔도 되겠죠.

결국 어느 순간부터는 THREAT가 게임의 중심이 되더군요.

업그레이드 비용도 판매시 전액 돌려주는 것 같습니다.(Net Worth가 업그레이드시 변경이 없는 걸로 봐서는)


3. 탭은 필요한 만큼만..

다른 탭 노가다 게임과 달리 이 게임은 탭이 생산 속도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사업체를 만들 때, 사업체를 업그레이드를 할 때 1탭당 -1.3초씩 시간을 줄여주고 미미하게나마 캐쉬를 줍니다.

느긋하게 게임하시는 분들은 업그레이드 걸고, 수금 다 하고 게임을 끄면 되니까 탭을 할 경우도 별로 없는 것 같아요.


4. 업그레이드냐, 새로운 사업체냐...

위에서 말했듯이 어느 정도 돈이 모이면 THREAT 수치 관리가 중요해지는데,

업그레이드의 경우를 살펴보면 수익이나 수익 MAX 늘어나는 비율에 비해 THREAT가 늘어나는 것은 적어서

업그레이드가 새로운 사업체보다 더 유용하다고 느낄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뒤로 갈수록 새로운 사업체들의 효율이 무척 좋아지므로

단순히 업그레이드에만 올인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제 경험상 새로운 사업체를 만드는 플레이 위주로 하시고,

오래 가져갈만한 사업체는 여유가 생길 때 올려주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THREAT가 0인 사업체, THREAT를 줄여주는 사업체는 팔지 마시고 계속 업그레이드를 해주면서 가져가야 하겠습니다.

미미한 돈이라도 나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사업체를 만들 땅은 무한하니까요.


5. 사업체 정렬은 길게 눌러주세요.

탭을 빡세게 하다 보면 가끔 사업체 정렬 메뉴로 들어가 버립니다.

화면을 길게 누르면 사업체 정렬로 들어가는데요.

저는 주로 오래 가져갈 THREAT 0인 사업체와 THREAT를 줄여주는 사업체를 앞쪽에 배치하고,

수익을 주는 THREAT 발생 사업체들은 뒤에 배치합니다.


6. 사업체 만드는 방법

간단히 2가지가 있는데,

사업체를 계속 오른쪽으로 넘기면 빈 공간에 사업체 만들 수 있는 명령이 뜨고,

아니면 우측 메뉴 중에 제일 위 가방을 눌러주면 빈 공간 찾지 않아도 바로 사업체 만드는 메뉴가 뜹니다.


7. 주의할 점

이게 그래픽적으로 대단한 게임도 아닌데, 은근히 야외에 나가면 데이터를 잡아먹네요.

(하거나 안 하거나 20~30메가는 잡아먹는 거 같음)

데이터 용량 적으신 분은 주의해야 겠습니다.

광고가 겁나 많은 것도 좀 짜증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Push 알림을 해제하는 옵션이 게임에 없으므로 알림을 원치 않으면 안드로이드 설정에 가셔서 해당 앱의 알림을 꺼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옵션에 Cloud 저장 기능이 있어서 저장을 해야 나중에 다시 살려낼 수 있습니다. 그냥 게임 삭제하시면 게임 내용 날아가요~


간단한 게임이라 크게 팁이라고 할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단순해서 금방 질릴 것 같으면서도 틈틈히 들어가서 수익 눌러주게 되네요.

저도 이런 사업체들만 있다면 금방 부자가 되겠죠?


글에서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차후 수정 및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