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Game

게임 오션 타워(Ocean Tower) 완벽 공략~

by 폭주자전차 2012. 8. 16.

오늘은 이전에 공략해 드렸던 타이니 타워(Tiny Tower)의 친구 격인

오션 타워(Ocean Tower)에 대해서 공략해보고자 합니다. (v.1.2.0 기준)

 

오션 타워를 한지는 하루 정도 밖에 안 됐지만, 생각보다 좀 단순한 편이라 어느 정도 파악이 되었다 싶었고,

인터넷 상에 오션 타워 공략에 대한 글을 찾기 힘들어 일단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싶어서 글을 적어봅니다.

 

일단, 오션타워는 간단히 설명해서 타이니 타워와 비슷한 성격의 게임입니다.

타이니 타워와 비슷한 점과 다른 점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슷한 점

돈 모아서 층수 올리기,

캐쉬를 통한 시간 단축,

초반 중독성

 

다른 점

그래픽이 더 화려함,

하루만에 50층까지 올릴 수 있는 초반 속도감,

잠수함 게임을 통한 캐쉬 모으는게 더 빠름,

타이니 타워보다 손이 덜 감,

위와 아래 양쪽으로 층수를 올려감,

전력 개념과 청소 개념,

생각보다 타이니 타워보다 아기자기한 맛이 떨어짐

위 사항을 토대로 설명을 해 보겠습니다.

 

◎ 돈 모아서 층수 올리기

가장 기본이 되는 개념입니다. 여러 가지 상점 등을 짓고 주민들에게 돈을 모은 후에 층을 올려갑니다.

다만, 타이니 타워는 1, 2, 3단계의 상품을 팔아서 돈을 버는 반면,

오션 타워는 5가지 종류의 가게를 지어줌으로서 주변에 주민이 들어와 돈을 주는 구조입니다.

(Food, Shopping, Entertainment, Recreation, Education)

여기에 전력이 필요한 개념이 들어가서 복잡할 수도 있겠지만, 게임을 해보시면 무지 단순한 구조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타이니 타워와 달리 각 상점의 위치가 매우 중요합니다.

상점 자체는 돈을 벌어주는 것이 아니므로 크면 클수록 손해입니디만,

크면 클수록 혜택을 주는 범위가 넓으므로 여러가지 조합과 배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느낀 점은 5가지 상점에 따라 수입이 변하는 것이 아닌,

5가지 중 몇 가지가 중첩되느냐에 따라 수입이 변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즉, Food와 Shopping 2가지를 중첩하나, Recreation과 Education 2가지를 중첩하나 수입은 같다는 것입니다.

(아직 많은 실험을 하지 않아 확신할 수는 없으나, 1-2번의 실험 결과는 같았습니다)

그러므로 굳이 비싼 건물이 필요없고, 각 해당 분야의 가장 저렴한 건물을 지어서 중첩시키면 장땡입니다.

거기다 두 칸, 네 칸짜리라고 수익이 가중되는 것도 아니고, 범위도 칸 수에 비례해서 늘어나므로

(이 게임의 가장 멍청한 부분이 아닐까 싶음)

굳이 비싼 두 칸, 네 칸 짜리보다 비교해서 비율상 같은 칸을 제공하는 저렴한 한 칸 짜리로 건설하면 됩니다.

(차후 바뀔 수 있으므로 주의 필요함)

참고로, 단계별 주택 수입은 1단계 중첩 : 96, 2단계 : 180, 3단계 : 312, 4단계 564, 5단계 : 1008 이었습니다.

 

◎ 필자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건설 모양

일단 5가지를 모두 중첩시키기에는 타워 자체가 너무 좁습니다.

이건 4가지를 중첩시키는데 가장 효율적이라 생각해서 올려봅니다.

정확한 답은 아니고, 그냥 예시입니다. 저도 하루 밖에 안 되는데 최적의 답은 아니겠지요.

 

 

상단 그림을 보시면 기본이 되는 Food의 Coffe Bar를 위 아래로 배치합니다.

그리고 그 옆으로 Coffe Bar의 양 옆으로 Shopping에서 가장 저렴한 Kiosk를 배치합니다.

(우측 하단의 Education - Kinder Garden은 수입 변화를 실험하기 위한 것이므로 Kiosk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사이로 현재 50층에서 나오는 유일한 Entertainment의 Are Gallery를 좌우로,

Recreation의 Aquarium을 중앙에 배치합니다.

 

이게 제가 생각하는 4가지 최적 조합입니다.

문제는 5번째 Education이 나타나면서 입니다.

굳이 들어갈 자리가 없던 관계로 Education의 Kinder Garden을 위측이나 아래측 Kiosk 위나 아래로 배치하면서

7칸의 주택에 5번째 중첩효과를 주게 하였습니다.

현재로서는 최선의 방법이다 생각은 하지만, 역시 답은 없습니다.

차후 층이 늘어나면서 어떤 상점이 생길지도 모르겠고,

단계별 중첩 수입치도 언제 바뀔지 모르겠네요. (현재 v1.2.0 버전에 50층 정도의 상태)

 

추가로, 본문 제일 하단 p.s.2에 50렙 정도 이상부터 전칸 5단계 수익이 가능한 방법을 적어놨습니다.

그림도 추가했어요~

 

◎ 초반이고 중반이고 가장 중요한 돈벌이는 잠수함 게임

어쩌면 이 게임의 핵심일지도 모르겠습니다..-_-

타이니 타워에서도 초반에 벅스를 모아서 은행에 가서 한방에

돈으로 환전해서 층수 올리기에 박차를 가하라고 하였습니다.

이 게임도 기본 근간이 비슷하므로 마찬가지입니다.

이 게임은 지금까지 해본 바로 타이니 타워의 벅스 개념인 Credit를 모으기위해서는 잠수함 게임 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청소할 때 가끔 주기도 하는데, 너무 미미한 수준)

 

잠수한 게임은 돈도 많이 벌어주지만, 50 Credit를 모아서 은행에 가서 100만골드로 환전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하루만에 50층 정도는 가뿐히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럼 잠수함 게임은 무엇이냐...

바로 건물 최하단에 잠수함이 있는 Harbor가 있습니다.

여기에 관람객을 태우고 잠수를 해서 물고기, 산호 등 배경화면과 좀 다른 물건들을 탭 해서 사진을 찍어

돈을 벌고 랜덤하게 Credit를 획득하는 것입니다.

 

기본 룰은 15초가 제한 시간이고, 관람객을 태우는 숫자만큼 비례해서 돈이 벌립니다. (Credit는 무관)

여러 물체들을 사진을 찍다보면 가끔 랜덤하게 Credit가 획득이 되고,

Harbor를 레벨업 할 때마다 관람객 숫자가 5명씩 늘어납니다.

한 물체당 4번을 찍을 수 있는데, 돈은 절반 정도씩 줄어들어가고, 사진 찍는 속도도 느리므로,

2번, 많아야 3번만 찍고 바로바로 다른 물체를 찾아가야 합니다.

시간이 15초 밖에 없으므로...

Credit 획득을 우선으로 한다면, 1-2번만 찍고 바로바로 최대한 많은 개체를 찍는게 중요하겠지요.

 

자주 게임을 하실 수 있는 분은 잠수함 게임이야 말로 이 게임의 가장 큰 돈벌이이므로 자주 해주셔야 하며,

기회가 되는대로 Harbor를 업그레이드 해서 한 번에 가져오는 돈을 늘려야 합니다.

결국 초반은 타이니 타워처럼 캐쉬(Credit)로 은행 환전 후 층 높이기 러쉬입니다.

 

◎ 위 아래로 층을 올리고, 전력 개념을 생각해야 한다.

타이니 타워와 다른 점은 바로 위 아래로 층을 올리고, 전력 개념이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전력을 연결해주지 않으면 상점이 작동을 하지 않으며, 주민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물론 전력을 연결해준다는 것은 특별히 어려운 컨트롤이 있는게 아니고,

타워 중앙부에 있는 발전소를 레벨업해서 위, 아래로 전력을 보내는 힘을 한 층씩 늘려주는 구조입니다.

물론 돈이 부족해서 발전소 레벨업이 힘들 경우에는 임시용으로 소형 발전소를 지어서 전력이 없는 곳에 배치했다가,

차후에 메인 발전소를 레벨업하면서 없애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하다보니, 대체적으로 위, 아래로 층수를 올리는 속도와 발전소를 늘려가는 속도가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아서, 임시 발전소는 초반에 잠깐 지었다가 특별히 짓지 않게 되더군요.

 

◎ 가끔은 접속해서 청소를 해줘야 한다.

타이니 타워와 달리 특별한 관리가 필요없지만, 대신 가끔 접속해서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각 층에 쓰레기가 나오고

안내 멘트에서 알 수 있듯이 쓰레기마다 3%의 수입 저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측에 빨간 불이 들어오는 층은 쓰레기가 있는 것이므로 빨간 불 밑을 탭해주면 청소기가 가서 쓰레기를 가지고 옵니다.

돈도 10골드 정도 들어오는데 큰 돈이 아니므로 패스~

 

여기까지 하루 해보고 공략을 쓰는 민망한 글이긴 한데, 그래픽에 비해 좀 아쉬운 게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타이니 타워보다 그래픽도 깨끗하고 손이 덜 가는 게임으로 가끔 접속해서 층 수를 계속 올려보려고 합니다.

그러다보면 무식하게 큰 아쿠아리움을 대체할 상점이 나올 것으로 생각되고,

또 킨더가든의 위치를 제대로 넣어줄 수 있을지 누가 아나요?

 

p.s.

50층 넘어가면서 Entertainment에 1칸 짜리 Arcade가 나왔습니다.

2칸 짜리보다 유용하긴 한데 역시 배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유용성을 결정되겠지요.

 

p.s.2

렙 50이나 55쯤 넘어가시면 Education 1칸 짜리 상점이 뜰 것입니다.

그 때 Shopping의 Kiosk를 전부 날려버리고 Kiosk 자리에 Education 1칸 짜리 상점을 배치하고,

그 위에 Shopping 세로 2칸 짜리 상점을 배치하시면 왠만한 곳은 전부 5단계 수익이 가능합니다.

 

사진대로 반복하시는데, 5가지 장르만 겹치지 않는다면 바꾸셔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렙업에 따라 장르별 열리는 건물이 틀리므로 위 모양이 가장 먼저 가능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죠.

저렇게 하면 0층의 발전소 근처에 2집 정도 4단계 수익만 나오는거 빼고는 전부 5단계 커버가 가능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