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주식,펀드,ELS

삼성증권 ELS 좋은 줄 알았는데...

by 폭주자전차 2020. 6. 9.

얼마전에 다시 ELS 시작하려고 한다고 했었습니다.

그 중에 삼성증권이 상품도 엄청나게 내놓고, 조건도 좋다고 했었습니다.


근데 그 다음 주부터 조건이 점점 박해지더니

지금은 예전 삼성증권 수준으로 내려가는 거 같네요.

예전처럼 ELS 비교해주는 사이트도 찾기 어려운 상황이라..

모든 증권사를 돌면서 찾기가 좀 귀찮긴 하네요.


주로 도는 사이트가..

(일단 상품이 많으니) 삼성증권..(여전히 상품은 꾸준히 내놓네요.)

그리고 예전에 항상 가입해두고 돌았던 NH투자증권(구 우리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구 대우증권) 정도?

그 외에는 작은 증권사들이라 특판 1~2종 정도 나오고,

그조차도 가입했는데 청약이 저조해서 취소되는 경우도 잦구요.


예전에 대신증권 크레온도 좋았는데, 망했고,

대신증권도 저번에 들어가보니 허접한 상품 뿐이고...

그나마 규모가 있는 온라인 증권사 키움증권이 있는데..

가봤더니 개별주 기초자산으로 하는 쓰레기들만 판매 예정이네요.

(매번 말씀드리지만, 원자재DLS, 개별종목ELS는 절대 하지 마세요)


또 어느 증권사가 있을까요?

또 ELS 금리 비교 사이트가 있나요?

요즘 ELS를 안 하고 있었던터라 그 사이에 또 ELS 강자가 된 증권사가 어디있는지 모르겠네요.

혹시 아시는 분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수수께끼를 드리자면

5월 26일에 가입했던 상품 2개는 요 위에 5개 중 2개~ ㅋ


찾아보면 저금리 시절에 투자할만한 상품들이 좀 보이긴 하는데,

요즘 전세계적으로 주가가 많이 올라와서 추천드리기는 좀 무섭네요.


p.s.

도대체 제가 5월 26일에 가입했던 삼성증권 ELS상품들은 무슨 일이었던 거죠?

지금은 똑같은 조건에 주가까지 올라서 더 위험한데,

쿠폰은 50~70% 수준으로 떨어졌어요..-o-

어째 저금리 시절에 쿠폰 많이 준다고 신기해했었는데.. 그것도 삼성증권이..

뭔가 밀어내는 기간이었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