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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Game

피쉬빌 가이드 (FishVille Guide)

by 폭주자전차 2009. 11. 29.

영문 매뉴얼 보니까 영어를 못 해서 뭔 소린지도 모르겠고..-_-
그냥 어제 오늘 하면서 느낀 팁 몇 가지 적어보고자 합니다.

일단 골드 및 XP 효율성에 대해서는 엑셀 정리중이라
렙업하면서 점점 그 자료 쌓이는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Fish Name 시간 판매 구매
XP
판매
XP
Lv.1
수익/시간
Lv.4 Lv.1
XP/시간
Lv.4
Mini Dart Goby 7 0.083 18 2 6 132.00 260.00 96.00 80.00
Shy Helmet 35 4 89 15 60 13.50 26.75 18.75 16.25
Hawaiian Hogfish 48 12 120 17 153 6.00 12.00 14.17 13.22
Scooter Blenny 88 24 221 29 261 5.54 11.06 12.08 11.28
Red Spot Cardinal 15 0.25 38 4 12 92.00 182.67 64.00 53.33
Swissguard Basslet 10 1 27 4 16 17.00 32.67 20.00 17.33
Sardine 5 0.05 12 1 3 140.00 286.67 80.00 66.67
Percula Clownfish 48 8 129 27 108 10.13 19.50 16.88 14.63
Blue Green Chromis 26 3 72 12 48 15.33 29.11 20.00 17.33
Royal Dottyback 57 16 156 22 198 6.19 11.81 13.75 12.83
Blue Damsel 107 36 302 39 351 5.42 10.19 10.83 10.11
Inland Silverside 9 0.5 25 4 12 32.00 60.67 32.00 26.67
Pajama Cardinal 17 2 51 8 32 17.00 31.17 20.00 17.33
Longnose Hawkfish 38 6 116 22 88 13.00 23.67 18.33 15.89
Annularis Angelfish 42 10 131 16 144 8.90 16.07 16.00 14.93
Blue Spot Grouper 112 48 365 45 405 5.27 9.36 9.38 8.75
Blue Hippo Tang 49 18 173 26 234 6.89 11.91 14.44 13.48
Bartlett Anthias 8 0.75 29 4 16 28.00 48.00 26.67 23.11


현재 조사한 바로는 위와 같습니다.
노란색은 Fast Fish(빨리자라는 숏타임용) 구요.
(구매XP, 판매XP가 없는 란은 조사를 못해서 없는거에요 -_-)
FarmVille과 시스템은 거의 흡사한 관계로
FarmVille 하시는 분은 금방 익숙해지실 듯 싶습니다.

1. 시간이 짧은 물고기는 Gold 및 XP 획득 효율성이 높습니다.
컴퓨터 자주 하시는 분은 FarmVille 과 마찬가지로 Fast Fish 위주로만 돌리시면 됩니다.
특히, FarmVille 보다 짧은 시간의 물고기가 효율성이 10배를 넘어가는 판이라..-_-;;
짧은 물고기를 얼마나 노가다짓을 하느냐에 따라 초반 렙업의 차이가 나겠지요.

2. FarmVille 과 기본 시스템은 같다.
FarmVille 은 농작물을 심고, 생육기간만큼 살아있는 시간을 갖습니다.
즉, 딸기가 4시간만에 다 자라고, 4시간 동안 수확을 기다리다 죽는 것처럼
FishVille 도 정해진 시간만큼 자라고 정해진 시간까지 먹이 공급이 되지 않으면 죽는 것 같습니다.
(죽는 시점은 아주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먹이가 떨어지면 자라지 않다가 죽는 거 같습니다만 일단 죽는것으로 가정하겠습니다)

다만, FarmVille 과 다르게 물고기 렙업(?) 시스템이 존재해서 먹이를 주고 팔지 않는다면
계속 커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돈과 경험치도 정비례로 올라갑니다)

4렙이 되면 Adult Fish가 되서 더이상 성장을 하지 않고,
1렙보다 4배의 돈과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경험치를 원한다면 초기 알 구입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1렙 판매가 효율이 좋고,
돈을 원한다면 4렙 판매가 효율이 좋겠지요.

정리하자면, 초반에 알 까고 먹이 바로 주고 나면 자라는 시간 만큼 자라서 생존하게 됩니다.
즉, 물고기가 2렙을 찍음과 동시에 먹이가 없어서 죽겠지요.

3. 먹이는 자라는 기간의 2배 만큼 유지된다.
2번 내용과 연결되는 내용입니다.
처음에 알을 까고 먹이를 주면 5분 짜리 물고기는 먹이 한 번 먹고 10분의 배를 채웁니다.
그래서 FarmVille과 같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 것입니다.
중간에 먹이를 또 주면 다시 10분이 차겠지요? (이 부분이 좀 다르죠)
또 알 까면 성장기간의 1/2 정도의 먹이를 가지고 태어납니다.
즉 알까고 바로 먹이주기는 팜빌의 밭갈고 씨뿌리기처럼 기본 룰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4. Baby Fish는 버리지 못 한다.
팜빌은 잘못 심었거나 맘에 들지 않을 경우 심었다가 파버리고 다시 심으면 됩니다.
하지만 피쉬빌은 팔 수 있는 Junior 까지 커야만 팔아서 제거할 수 있으므로 알을 깔 때 신중해야 합니다.

5. 다 크면 1-2일 정도 먹이를 안 먹어도 된다.
이건 피쉬빌 매뉴얼에 나온거 같은데요... (영어가 약해서 정확치는 않음)
15분짜리 물고기도 4렙이 되서 Adult가 되면 먹이를 원치 않더군요.
매뉴얼에 1일인가 2일 정도 요구하지 않을거라는거 같은데.. 맞는지는 모르겠네요.

시간 나면 글 다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p.s.
참고로 FishVille 은 Facebook.com 에 있는 웹 소셜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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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rmVille, FishVille, Mafia Wars 친구 등록해주세요~~
caston@naver.com 입니다~

p.s.2
Plants 와 Decorations 는 업데이트가 계속되면서
금액과 XP 등 모든게 변하고 있어서 조사를 차후로 미루기로 하고
올렸던 내용을 삭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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