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서장/세상사는이야기

도시가스 요금이 올랐네요..

by 폭주자전차 2016. 11. 1.

도시가스 요금이 11월 1일(오늘) 기준으로 올랐네요.

5.6% 올랐습니다.

월급 빼고는 다 오르네요.

※ 도시가스 요금 변천사 참조 : http://pokju.tistory.com/180


홀수달마다 가격을 조정하는데, 내년 1월에도 또 오른다고 합니다.

경기도 안 좋은데, 가스 요금도 너무 오르네요.


관련 기사가 있어서 링크 겁니다.

소매가 차트를 보면 웃기죠?

원료 수급과 다양한 이유로 3~4개월 이후 가격이 반영된다고 하는데,

오르는건 참 빨리도 올리네요.

그래도 요즘 가스비가 예전 2014년 고공행진 때보다 내려서 가스보일러 돌리는 숨통이 트였는데..


최근에 사우디아라비아가 선봉을 서서 OPEC 회원국들의 산유량 감축을 의논하고 있어

원유가가 다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가스 요금도 올리겠다는 것 같은데,


개인 사견입니다만 저는 유가가 예전처럼 고공행진하기는 힘들다고 보고 있습니다.

1. 전세계적으로 유류 소비가 많이 줄어들었고,

2. 유가가 오르면 미국에서 세일가스는 다시 생산량을 올릴 것이구요.

3. 대체에너지 개발로 유류 소비는 나날이 감소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4. 또, 예전이야 OPEC 회원국들끼리 감축 합의하면 유가 올리기 껌이었는데, 지금은 이란/이라크도 말 안 듣죠,(사우디아라비아와 천적) 비OPEC 회원국들도 틈나면 "다들 감축해서 유가 올리세요. 난 증산해서 돈 많이 벌어야지."라고 하고 있죠.


얼른 유가가 더 내려서 서민들 좀 돌리며 삽시다.

주거비에 돈 꼴아박고 있어서 소비할 돈도 없는데..ㅠㅠ



728x90